동아리활동

중국어반

일본이나 우리 역시 한자 문자권에 있어 중국 즉 중국어를 모르면 100세 시대에 뒤떨어집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도 중국어를 권유해 주세요.

컴퓨터반

손에 들고 다니는 컴퓨터, 핸드폰으로 실생활에서 필요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각자 필요하고 궁금한 내용을 일대일 수업을 통해 더 쉽고 재미있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노래교실반

나이 따라~ 멋지게 멋지게 사는 거야~
최신 유행 트로트곡!! 흘러간 추억 속의 노래들까지 외부 강사와 함께 배우며 즐기는 노래 동아리 반입니다.

일본어반

간단한 일본어 회화와 일본 동화(옛날이야기), 한 스토리를 약 4주에 걸쳐 나누어 듣고(테이프) 따라 읽기를 하며, 매달 넷째 주에는 일본어 노래를 배우고 그 외 간단한 일본 문화에 대해 한글로 읽고 있어 어르신들이 흥미 있어 하시고 즐겁게 배우고 있습니다.

바둑 보드반

바둑 보드게임을 통해 두뇌건강, 기억력 유지, 정서함양, 논리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우울증 저하, 치매예방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오셔서 함께 해 주세요.

택견반

“이크” 우렁차고 힘찬 기압으로 시작하는 택견은 우리 고유의 민족문화입니다.오랜 기간 수련을 하신 강사와 함께 섬세하고 부드러운 곡선의 몸놀림으로 건강해지는 자신을 찾아보세용~~ “이크”

뇌건강체조

음악과 율동이 함께 ~~~하하호호히히~ 웃음이 절로 나와요. 신나게 ~재미있게~ 뇌 건강 체조놀이를 함께 해봐요. 치매예방은 절로 된답니다.

성경반

말씀읽기, 말씀 빈칸 채우기, 십자퍼즐, 숨은 그림찾기등 여러가지 작업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말씀을 배우고 나눕니다.

댄스반

팝송, 라틴음악, 트로트, 가요등 다양한 음악에 맞춰 어르신들 체력에 맞는 댄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을 이용한 스트레칭은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도 추고 스트레칭으로 몸도 풀면 스트레스를 쏵 날려버리게 해주는 댄스 동아리입니다.

탁구반

국민스포츠인 탁구의 운동매력: 근력과 순발력, 심폐 지구력, 눈 건강 완화(눈동자운동)와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며, 상대방과 어울려 하는 운동이기에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여주고, 팀으로 경기시는 협력하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운동임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