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대학 소개

현대사회는 날이 갈수록 고령의 노인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전민동성당 샛별대학은 영성 교육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신앙심을 고취시키고 개인성화를 이루며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활기찬 노년의 삶을 지원한다. 신자는 물론 비신자에게도 개방하여 노인들이 활기차고 보람된 삶을 영위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샛별대학에서는 건강한 인격과 활동적 운동과 건전한 오락 등을 통하여 삶의 기쁨을 느끼며 보람찬 노후를 보내도록 노력하고 있다.

설립정신

“영예로운 나이는 장수로 결정되지 않고, 살아온 햇수로 셈해지지 않는다. 사람에게는 예지가 곧 백발이고, 더 없는 삶이 곧 원숙한 노년이다.”

- 지혜서 4,8-9 -

“아버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 탈출기 20,12 -
교육목적
교회 공동체 활동과 성경공부를 통하여 신앙생활에 도움을 주고 친교를 이루며, 예비자 교리반 운영을 통하여 선교에 기여하고,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지식 함양과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을 통해 어르신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운영 목표
성서강의, 교양 및 취미 강좌, 예능,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여가활동, 노년의 육체와 정신건강 관리, 더불어 사는 지식과 지혜를 배우는 등으로 가정과 교회 공동체와 사회에서 존경받을 수 있는 인격과 건강을 갖추도록 함으로써 노년의 삶이 좀 더 즐겁고 행복하도록 돕는데 있다.
입학 자격
65세 이상 남,녀 천주교 신자 및 비신자
수업 연한 및 수업시간

- 수업 연한 : 1년 과정(1, 2학기). 원하면 계속 다닐 수 있음

- 수업 과목 : 성경, 교양, 건강, 취미강좌 등

- 수업 시간 : 매주 수요일 오전 미사 후, 1~2 교시 수업과 점심식사 / 09:30 ∼ 13:00

- 연간 수업시간 : 80 ~ 100시간

입학 및 수료

- 등록금 : 1학기 3만원

- 입학 희망자는 매 학기 시작 전까지 소정의 “입학원서” 제출

- 2019년도 입학식 : 03월 첫째주 수요일 / 03. 06일(수요일)

- 2019년도 수료식 : 12월 둘째주 수요일 / 12. 11일(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