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jpg 004.jpg


4월 구역장 반장 월례회의가 4월 24일 목요일 오전 있었습니다.


* 활동 보고

3월 소공동체 교육에 구역 반, 여성분과 45명이 참가하였고,

음악 피정 새벽 김밥 만들기에 많은 협조 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부활 판공 성사표를 각 세대 전달하였고, 구역 연도시 구역, 반장님 함께 해 주심과

소공동체 십자가의 길에 많이 참여해주심도 감사 드립니다.


* 공지사항

-- 5월 주일미사안내 : 엑스포 5구역에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자리 안내, 주보 배부, 차 봉사, 미사 후의 헌금 정리를 반드시 해 주시고,

  구역장님은  1, 2차 헌금을 구분하여 정리해 주시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공동체 모임은 매월 둘째 주 월, 화요일 입니다.

  회의록은 5월 20일까지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5월 김치 담당은 엑스포 5구역입니다.

--성물방에서 고추장, 미역, 다시마, 꿀, 멸치 액젓, 된장, 쌈장재료, 깻잎, 고춧가루, 누룽지, 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달의 성물방 추천 도서 : 복음의 기쁨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권고문)

-- 사순시기 봉헌함에 봉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총계는 3,641,000원으로 어려운 이웃과 본당의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월례회의는 5월 22일 목요일로,  구역장 반장 야외 행사(천안 성거산 성지)로 5월 월례회의를 대체 합니다.

-- 10월 23일(목) 구역, 반, 여성분과 야외 행사(1박 2일, 2박 3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건의 사항은 반 모임에서 충분히 토의 한 후 건의 하기로 결정된 사항만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원장 수녀님 말씀

-- 성모의 밤(5,16) 행사와 돈 코사크 합창단 공연(5,17) 에 많은 협조 부탁합니다.

-- 연도가 공시되면 구역에서  반으로, 반에서 반원에게로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외짝 교우 교리반이 개설됩니다. 이 교리반은 8월 15일 대전 교구를 방문하시는 교황님께 드리는 선물입니다.

   5월 첫주에 시작되니 주위 많은 분들에게 권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교리는 부부가 함께 교리 수업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신부님께서 냉담 교우를 면담하시고자 하니 주위에 잘 살펴 보시고 권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주신 기쁨과 평화가 여러분 안에 머무시기를...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 (갈라 2,20)


* 건의 사항에 관한 주임 신부님 말씀

   건의는 쉬우나 답은 쉽지 않습니다.

--  반장님들은 예비신자와 새 신자들 많이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상례의 경우에도 소외되는 교우가 없게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 차단기 설치 문제 : 평일에는 열어 놓고, 큰 행사의 경우에는 차단,

  신자들이 사용할 때는 카드로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본당에 들어갈 예산을 뽑아 보고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 미사 때 좌석을 가능하면 앞쪽 부터, 그리고 가장자리가 아닌 안쪽부터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가 잘 되는, 개인이 선호하는 자리가 있겠지만...가능하면 앞에 앉고 차례로 앉으시면 좋겠습니다.

-- 주방 배수건, 영상기기의 노후 건은 고민해 보겠습니다.

-- 예비신자 교리공부 시작할 때 게시판 공지

-- 신자 재교육 :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5년간 신자들이 많이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본당에서 무언가를 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저도 신나게 할 것입니다.

-- 평일 미사 화답송을 노래로 하지 말자는 건 : 평일 미사 화답송은 해설이 아니라 전례의 한 부분이므로 노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례를 담당하시는 분들도 많이 노력해야 하고 , 들으시는 분들도 애덕의 마음으로, 봉사하시는 분들을 봐 주셔야 합니다.

-- 전광판(성가 게시판)은 사람들의 시선이 쏠리게 만들면 안됩니다. 시선은 제대를 향해야 합니다.

  전광판은 가장 간단하게 메세지만 전달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체 강복식에는 간단한 안내 표지판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하 곰팡이 제거 : 직접 보지는 못햇지만 예상은 합니다. 전문가를 불러 진단해 보고 해결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결한 본당의 사례를 살펴보고  비용과 효과를 잘 고려해 합리적으로 해보겠습니다.


본당의 중심은 건물이 아니고 사람, 신자 입니다.

반은 교구, 본당, 구역, 반으로 이루어진 중심축입니다. 반에서는 반장이 본당 신부입니다.

양들을 보살피는 착한 목자로 구역, 반원을 보듬어 주시기 바랍니다.

본당 신부의 손길이 필요하면 도와 주겠습니다. 필요할 때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교회이고, 신부는 협조자 입니다.